2024-04-18 18:41 (목)
[맛집탐방] 속초 중앙시장 맛집 '동해인'
상태바
[맛집탐방] 속초 중앙시장 맛집 '동해인'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9.01.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천 메뉴에 국내산 박달홍게·분홍새우 사용해 신선함 제공해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동해를 마주하고 있는 속초는 파도치는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여러 해수욕장이 즐비해 있을 뿐 아니라, 설악산 국립공원 케이블카나 동명항 등 많은 명소가 위치해 있어 휴가 시즌에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속초 여행코스는 재밌는 볼거리, 즐길 거리뿐 아니라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대표적인 속초 중앙시장만 하더라도 닭강정, 단호박 식혜, 홍게, 대게 등 이름난 음식들이 많다. 

따라서 속초 중앙시장에 방문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등을 찾아보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이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수요가 높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관계자에 따르면, 동해인 속초 대게 맛집 추천 메뉴는 '간장홍게장'과 '간장 새우'로,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와 동해산 새우 중에서도 품질이 좋은 분홍새우를 사용해 신선함은 물론 달짝지근하면서 담백한 맛을 낸다는 평이다.

관계자는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간장홍게장 정식은 양질의 재료만을 사용해 무엇보다 비린 맛이 없다는 게 큰 장점이다. 속초 간장게장 외에도 홍게찜 주문 시 홍게 라면을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는데, 홍게를 넣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가을과 겨울에 제철인 붉은 대게는 속초가 위치한 동해안에만 분포하기 때문에 방문하신 고객님들께서 맛있는 홍게를 편안하게 드실 수 있도록 한결같이 노력하고자 한다. 단체석과 주차장이 완비돼 있을 뿐 아니라 높아진 수요에 따라 예약이나 포장 등도 가능하니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를 알아보는 관광객분들께 좋은 선택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정할 때는 음식의 맛과 품질, 원산지, 위치, 후기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편집자 주 : 맛집탐방 기사는 기자의 주관적 견해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