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15:18 (화)
남동구, 민선7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새로운 첫발’
상태바
남동구, 민선7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새로운 첫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01.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민선7기 인천 남동구를 이끌어갈 새로운 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했다.

14일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에 따르면 최근 민선7기 정책자문위원회를 출범하고 본청 4층 은행나무홀에서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소개, 위촉장 전달, 부위원장(김문종 남동구 고문변호사)호선, 각 분과장 선임, 향후 위원회 운영 방향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책자문위원회는 위원장(구청장 이강호)을 포함한 총 21명(당연직 위원 6명 포함)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3개 분과로 나눠 2년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발족하게 된 남동구 정책자문위원회는 민선7기 공약 및 주요시책, 장·단기 발전계획 등 구정 주요 정책에 대한 제안과 자문을 구하고, 정책자문결과에 대한 환류기능을 하게 된다.

분기별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분과별 회의, 서면 심의 등 상시 자문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청장은 “우리 남동구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정책자문위원회 위원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면서 “앞으로 남동구 정책에 위원들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정책제안 및 자문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