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네오코믹스 국내 파인아트 작품 3만점 이상 아트상품제작 계약 체결
상태바
네오코믹스 국내 파인아트 작품 3만점 이상 아트상품제작 계약 체결
  • 이현우 기자
  • 승인 2019.01.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상품 생산 및 유통 사업 본격 전개
사진 왼쪽부터 수앤제이컴퍼니 박수진대표, JY아트겔러리 이선희대표, 네오코믹스 권택준대표, 안기대 아트디렉터

[KNS뉴스통신=이현우 기자] 네오코믹스가 아트상품 제작 및 유통사업 확대에 나선다. 

네오코믹스는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JY아트갤러리, 수앤제이컴퍼니, 송미영갤러리 등과 계약을 통해 3만 점 이상의 파인아트 작품의 제품생산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아트상품 생산 및 유통사업을 추진한다.

지금까지 네오코믹스는 주요 사업 내용으로 웹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캐릭터 및 아트상품 제작 및 유통 사업을 전개해왔다.

사진설명 - 네오코믹스가 캐릭터 및 아트상품 제작 및 유통 사업을 전개 하고 있다.

네오코믹스 권택준 대표는 "국내 파인아트 작품을 아트상품으로 제작하여 작가분들에게 저작권 수익을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 음원 시장과 같이 파인아트 시장도 대중들에게 활발하게 상품이 거래되어서 미술의 대중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네오코믹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아트테이블, 머그컵, 마스크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아트상품 분야와의 맞춤형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홍보 영상 및 웹툰 제작, 드라마 및 모델 파티 협찬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코믹스 안기대 아트디렉터는 “국내 미술 작가들의 연간 평균수입은 614만원에 불과한 반면 연간 창작비 지출은 평균 431만원”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파인아트 작품이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서 작가분들이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xinz693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