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7:51 (토)
[오늘 날씨] 대체로 맑으나 미세먼지 심해…기온 평년보다 높아
상태바
[오늘 날씨] 대체로 맑으나 미세먼지 심해…기온 평년보다 높아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1.1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미세먼지 농도 <자료=에어코리아>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일요일인 오늘(1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충청내륙과 남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겠다. 그러나 대기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어제 내린 비 또는 눈으로 인해 지표가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14일)까지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서울 13일 예상기온 아침최저 -2도(평년 -6.2도), 낮 최고 7도(평년 1.1도)]은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한편, 어제 비나 눈이 내리면서 습도가 높아져 건조특보는 모두 해제됐으나, 오늘부터 다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남부·세종·충북·전북은 '매우나쁨', 서울·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대전·충남·광주·전남·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북부·강원영서·대전·충남·광주·부산·울산은 '매우나쁨', 강원영동·제주권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