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7 14:56 (목)
의성군, 기업체감도 평가 결과 40위 수직 상승
상태바
의성군, 기업체감도 평가 결과 40위 수직 상승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1.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 모습.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기업체감도 평가 결과 지난해 105위(A등급)에서 65위(A등급)로 40계단이나 수직 상승했다.

특히 규제합리성(48위→17위), 규제개선의지(68위→27위) 항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기업체감도 평가’는 주관적 만족도 조사로써 규제합리성, 규제개선 의지, 행정시스템, 행정행태, 공무원 평가 등 5개 항목에 대해 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평가했다.

의성군은 그 동안 지역 내 기업들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하고자 농공단지 대상 직접 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간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발굴된 과제의 경우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건의하는 등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경북도가 주관한 시·군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및 인허가대상 규제개혁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그 동안 기업 규제를 발굴 및 건의하고 관련 조례를 개선한 결과 좋은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업 활동의 활력을 증진하고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