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13:16 (목)
음성군보건소 흡연자 맞춤형 금연클리닉 운영
상태바
음성군보건소 흡연자 맞춤형 금연클리닉 운영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1.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보건소는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음성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음성군 보건소(소장 이순옥)는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주민의 편리한 이용과 금연 성공을 위하여 10인 이상 금연 희망자가 있는 기업체, 공공기관, 군부대, 학교 등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흡연습관에 따른 니코틴 의존도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과 같은 폐기능 검사, 소변 코티닌 검사 등을 통해 흡연자의 건강상태와 흡연습관을 파악해 체계적인 맞춤형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개별상담과 교육 금연보조제, 행동요법제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금연에 성공하면 금연 성공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 운영은 보건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왕보건지소는 매주 금요일, 대소보건지소는 매주 목요일, 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금연클리닉을 통하여 더 많은 흡연자가 새로운 각오로 금연에 도전하길 바라며 흡연은 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한 원인이고, 일상생활에서 흡연으로 인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며, “흡연은 질병이고, 치료는 금연밖에 없다”라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금연 클리닉 참여는 음성군 보건소 건강증진과(043-871-2142)로 문의하면 된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