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맛집탐방] 제주도 서귀포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
상태바
[맛집탐방] 제주도 서귀포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9.01.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여행 후 흑돼지 식사로 마무리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주말과 방학을 이용해 제주도로 여행을 가서 본인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쉼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산해진미, 이국적이면서 한국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진 곳 이다. 평온한 분위기와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으로 여러 번 방문해도 새로움을 선사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이다.

그 중에서도 제주도 남쪽 해안가에 있는 ‘중문관광단지’는 자연의 아름다음과 맛있는 음식, 다양한 볼거리가 공존하는 복합휴양관광단지다.

 

'중문관광단지’는 웅장한 천제연 폭포와 반달모양해변으로 유명한 색달해변, 그리고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가득한 곳이다. 또한 제주 여미지 식물원, 박물관은 살아있다 등 볼거리, 놀거리가 풍부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중문관광단지’에는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먹거리가 풍부하다.

 

제주도의 많은 먹거리중 제주도에 흑돼지는 빠질 수 없는 메뉴이다. ‘복분자를 뿌린 흑돼지’로 유명한 ‘돈가득’은 제주도산 두툼한 품질 좋은 흑돼지를 품질 좋은 참숯에 구워 먹는데 은은하게 배인 훈연의 향이 가득한 흑돼지 맛집이다. 또 참숯에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주어 특유의 잡내까지 잡아내어 쫄깃한 식감에 은흔한 복분자 향을 더했다. 그 외 모둠소시지와 된장찌개, 오겹살과 대패삼겹살, 소등갈비살 등 다른 부위의 고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서귀포 중문에서 즐기는 겨울여행 관광과 흑돼지 맛집 탐방, 잊지 못할 제주도 여행이 될 것이다.

<편집자 주 : 맛집탐방 기사는 기자의 주관적 견해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윤지혜 기자 ckagoo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