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39 (화)
에듀윌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교재로 ‘블라인드 채용’ 대비한다
상태바
에듀윌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교재로 ‘블라인드 채용’ 대비한다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01.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원규 기자] 블라인드 채용 등 지원자의 '스펙'을 따지지 않는 채용 방법이 늘어나고 있다. 이른바 ‘탈스펙 채용’이다.

실질적으로 스펙이 지원자의 업무능력을 대변해주지 않게 되면서, 채용가의 이러한 움직임은 점차 두드러진다. 또한 이에 따라 비중이 늘어난 채용 과정이 있다면 바로 '면접'과 ‘필기시험’이다.

면접과 NCS기반의 인적성 시험으로 실제 ‘일 잘하는’ 인재를 가려내는 것이다. 따라서 지원자에게는 서류 통과도 중요하지만 후에 있을 2차 3차 관문을 잘 뚫어야 합격의 문이 열린다.

이에 전문가들은 “시사상식을 효과적으로 준비할수록 공기업, 대기업, 언론사 채용 등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트렌드를 읽고 이에 빠르게 적응하는 면모를 보여줄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사실 면접뿐만 아니라 NCS와 인적성 시험 지문의 배경상식, 논술시험에 이르기까지 각 전형에서 다방면의 시사상식을 갖추지 않으면 채용 과정에서 합격의 당락을 쉽사리 가늠하기 어렵다. 취준생은 미리 관련 상식 서적을 통해 사회의 현상을 밀도 있게 읽어내는 훈련을 해야 하는 것.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관련 다양한 교재를 출시하고 취업준비생들의 ‘합격’을 돕고 있다. 특히 '취업에 강한 시사상식'의 경우 월별로 발행하고 있다. 2019년 1월호 또한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한정판 부록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이 출간하는 ‘일반상식’ 분야 교재의 경우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언론사 기출 일반상식, 대기업 기출 일반상식 등 분야별 키워드를 다르게 출시해 보다 전문적인 합격을 돕고 있다. 통합 교재로는 ‘2019 다 통하는 에듀윌 일반상식’이 있다.

에듀윌의 다양한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관련 교재 구매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에듀윌 도서몰 및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에듀윌은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김원규 기자 cid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