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오는 10일 시내버스 파업대비 비상수송 대책 긴급 마련
상태바
안양시, 오는 10일 시내버스 파업대비 비상수송 대책 긴급 마련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9.01.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셔틀버스 운행, 택시부제 해제 등
안양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가 8일 버스파업에 대비해 임시셔틀버스 운행과 택시부제 해제 등 비상수송대책을 긴급 마련했다.

8일 안양시에 따르면 현재 안양 관내 삼영운수·보영운수를 포함해 수원, 화성, 안산, 부천, 시흥 관내 버스회사소속 노조는 임금인상 및 근로형태 개선 등을 요구하며 노·사 협상을 벌이고 있다.

해당 버스 노·사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협상을 벌였으나 결렬, 구랍 12일부터 경기지방노동위원회 조정으로 한 번 연장돼 9일이 협상 기한이다.

시는 파업이 이뤄질 경우 38개 노선 666대 버스운행이 중지돼 극심한 출.퇴근 교통난 등 시민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예상해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시는 협상 기한 이후 10일경 파업이 일어날 것을 예측, 전철역과 연계해 환승이 가능하도록 임시셔틀버스 16대를 투입하고, 택시부제를 일시 해제할 계획이다.

이에 따른 안내문도 각 정류장마다 부착한 상태다.

임시셔틀버스는 7개 노선에 걸쳐 출근시간 대인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운행된다.

이중 ‣ 1노선 안양역~충훈고교 3대 ‣ 2노선 관악역~충훈고교 2대 ‣ 3노선 안양역~광명역 2대 ‣ 4노선 안양역~창박골 3대 ‣ 5노선 명학역~유한킴벌리 2대 ‣ 6노선 범계역~연현마을 2대 ‣ 7노선 평촌역~벌말초교 2대가 각각 배정돼 있다.

시 관계자는 “노측은 20% 임금인상과 1일 2교대 등 근로형태 개선을 요구하고 있으며, 사측은 기존 최저시급 기준을 제안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협상 타결 여부에 대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버스 파업에 대비해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으며 시민여러분께서는 대체노선과 지하철이용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