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현장방문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현장방문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1.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시설 점검 및 운영 프로그램 안전 상태 확인
광주시의회 교문위 현장방문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위원장 김학실)는 제274회 제2차 정례회 폐회 기간 중인 3일과 4일, 전남 고흥에 소재하고 있는 광주학생해양수련원(원장 장기석)을 방문하여 학생수련활동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교육문화위원들은 2016년 개원한 해양수련원의 시설과 장비를 점검하고,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안전상태를 확인했다. 학생 수련과정과 특별 수련과정 등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보고받고 본관동, 숙소동을 비롯해 야외무대 등 학생들이 이용하는 수련 시설의 안전 상태를 점검 확인 하였다.

아울러 2018년 2월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해양수련원의 교육현장을 둘러본 후 위원들은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 보며 응급조치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특히 학생들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를 당부했다.

김학실 위원장과 교문위원들은 현장 점검 후 장기석 원장 등 직원들을 격려하고 “해양수련원이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다시 찾고 싶은 수련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한 후 “학생들이 체험시설 이용 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과 관리를 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