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25 (수)
"꼰대라구요?? 저희는 그런거 몰라요"
상태바
"꼰대라구요?? 저희는 그런거 몰라요"
  • 박다린
  • 승인 2019.01.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 ‘인생나눔교실2019’, 수도권 멘티참여기관 모집

[KNS뉴스통신=박다린 ]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에서는 '2019년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할 멘티기관을 지난 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생나눔교실'은 지난 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 하에 전국 5개권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인문멘토링으로 군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선배멘토가 새내기멘티와 만나 서로의 인생을 공유하며,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상호간의 이해와 소통에 중점을 두고 매년 약 250여명의 멘토가 약 5000여명의 멘티를 만나며 지난 4년간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었다.

 멘토들은 언론인에서부터 교직과 공직자 출신, 자영업자, 예술가 등으로 삶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다양한 배경과 이력을 가진 우리의 이웃들로 매년 검증과 선발을 통해 임명되어지고 있으며, 새내기세대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멘토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도권을 총괄하고 있는 서경대학교 한정섭교수(서경대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는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멘토와 인문과 예술적 교류를 통해 긍정적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선배멘토의 축적된 경험과 지혜가 담긴 멘토링은 새내기멘티들의 현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위한 따뜻한 지지와 격려가 될 것으로 세대나 계층 간의 이해를 도와주는 단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2019년 인생나눔교실'에서는 참여기관을 확장해 인문 멘토링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과 노인, 여성, 다문화가족 등 참여 멘티의 폭을 넓히는데 힘쓸 예정으로 인생경험을 나누며 조언을 줄 외부멘토를 원하는 경우나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기관들에게 열린 장을 제공하여 세대간의 손잡기를 실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 https://aec.skuniv.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다린 darinemai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