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04 (목)
농어촌공사 박재순 사장, 세계 물포럼서 수자원 외교 주목
상태바
농어촌공사 박재순 사장, 세계 물포럼서 수자원 외교 주목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2.03.16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ID 회장·인니 수자원청장 등과 용수개발 지원과 한국 총회 협의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12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마르세이유에서 열리고 있는 ‛제6차 세계물포럼’(World Water Forum)에 참석하여 각국 주요 인사들과 한국의 수자원개발 기술협력 방안에 관해 논의하는 등 활발한 수자원외교를 펼쳐 주목을 끌고 있다.

  ▲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13일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세계 물 포럼 행사장에서 프랑스관개배수위원회(AFEID) 프랑소와 브렐(Francois Brelle) 회장을 만나 양국 위원회 사이의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재순 사장의 이러한 수자원 외교는 향후 공사의 해외 농업용수 개발 진출과 국제관개배수위원회(ICID) 총회 및 차기 세계 물 포럼의 성공적 개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사장은 먼저 지난 12일, 인도네시아 모하메드 압론 수자원청장과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인도네시아 농업용 수자원 개발에 대한 양국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저수지 둑 높이기, 농경지 리모델링 등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소개하고, 농업생산기반 조성에 대한 전문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농업용 수자원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 금년 시행되는 까리안 댐 건설 사업과 댐 이후 도수로·정수장 건설 사업에도 협력,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이 13일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세계 물 포럼 행사장에서 국제관개배수위원회(ICID) 김태철 부회장(충남대학교 교수), 아비나쉬 티야기(Avinas Tyagi) 사무총장과 바트 슐츠(Bart Schultz) 전 회장 등 ICID 관계자들을 만나 2014년 한국에서 열리는 제22차 ICID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어 뒷날인 13일에는 프랑스관개배수위원회(AFEID)의 프랑소와 브렐(Francois Brelle) 회장을 만나 양국 위원회 사이의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 사장과 브렐 회장은 2014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제22차 ICID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관개배수 및 농촌개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는 가오 자니(Gao Zhany) 회장을 비롯한 ICID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으며, 박재순 사장은 “2014년 ICID 총회와 2015년 대구·경북에서 개최되는 제7차 세계 물 포럼의 성공은 한국관개배수위원회(KCID)의 노력뿐만 아니라, ICID 중앙사무국과 각국위원회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