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국토부 ‘한옥 전문 인력 양성 교육기관’ 공모 실시
상태바
국토부 ‘한옥 전문 인력 양성 교육기관’ 공모 실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3.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친환경, 녹색성장시대에 관심과 수요가 증가 하는 한옥건축산업의 선도를 위해 추진하는 ‘한옥 전문 인력 양성사업’ 교육기관을 16일부터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시행할 "한옥 전문 인력 양성사업"은 교육기회 제공 확대 를 위해 '한옥설계 전문 인력 과정' 교육은 2곳에서 4곳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한옥교육 수요층을 위해 '한옥시공 중간관리자' 과정과 대학생 등을 위한 '여름 한옥설계캠프' 과정도 신설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한옥 전문 인력 양성사업은 3개분야(한옥설계 전문 인력, 한옥시공 중간관리자, 대학생 여름 한옥설계캠프)로 공모하며,

교육 시설과 행정인력 등을 갖춘 대학, 협회, 학회, 교육원, 연구소, 법인 등은 해당기관의 특성에 맞는 분야의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 건축 및 한옥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교육기관에는 인력양성에 소요되는 비용(6억 원) 지원과 함께 위탁교육 협약체결을 통해 행정지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교육 후에는 성과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은 차년도 사업 시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은 4월 13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4월중 평가를 거쳐 선정된 교육기관은 5월에 교육생을 모집 후 교육을 시작하여야 한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한옥 전문 인력 양성사업’이 한옥의 멋과 우수성을 제대로 살리면서 현대인의 삶을 담은 한옥을 보다 쉽게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한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