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창립7주년 기념 지역 어르신 사랑실천 송년잔치 열어
상태바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창립7주년 기념 지역 어르신 사랑실천 송년잔치 열어
  • 임종상 기자
  • 승인 2018.12.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백의봉사와 따뜻한 사랑의 실천... 어르신 한가족 잔치 마련
협회 임원과 회원들이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송년잔치를 마치고 단합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는 창립 7주년을 맞이하여 '우리는 이웃친구 가족 어르신 송년회 한가족 가족잔치'를 지난 27일 중곡 1동 주민자치 센타 3층 강당에서 중곡 1동, 2동 지역 어르신 300여분을 모시고 회원들이 준비한 정성스런 음식과 선물로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었다.

협회 윤태한 회장 인사말

이날 윤태한 회장은 "새로운 삶을 통해 거듭나게 해주신 신의 은혜를 감사하며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 그리고 범죄의 예방과 퇴치운동을 결심 했다"면서 "모든 주위분들이 저의 부모와 형제로 섬기겠다"고 인사를 전하면서 7년 동안의 힘든 협회 유지와 오렌 병마로 부터 다시 회생한 생에 기쁨을 회상하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해 주위를 숙연케 하기도 했다.
 
 

임원들이 정성으로 만든 음식을 대접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석 광진구 구의장, 전병주 시의원, 안문환 구의원,김회근구의원, 최현옥 중곡1동 주민자치 위원장, 최정집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해 "신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윤태한 회장을 비롯한 협회 위원들의 봉사에 감사한다"고 격려했다.

좌로부터 재능기부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경찰가수 송준이, 홍보대사 가수 유미, mc가수 배정화

MC 가수 배정화 사회로 홍보대사 가수 유미와 경찰가수 송준이의 노래가락과 재능으로 지역어르신과 독거노인들에게 사랑의 실천으로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행운권 추천으로 많은 어르신을 행운의 기대와 당첨의 행복을 함께하고 일일이 한아름 선물을 전달하며 어르신을 모시고 뜻있는 송년 행사를 마무리했다.

부산광역시 본부 설립 지부장 노정임 임명및 지부기 전달식

한편, 이날 송년잔치를 마친 후에는 협회 경기도 본부장 서해수, 서울시본부장 이래석, 인천광역시 본부장 김영호, 부산광역시 본부장 노정임, 성남시 본부장 이재섭, 영등포 지회장 남명자, 파주시지회장 김남철.중앙회 임원과 회원이 참석하여 사무실 이전식겸 부산광역시본부, 파주시지회 임명장 수여식 및 임원 위촉식을 가졌다.

서울시 의장상을 수상하는 최현옥임원

이날 한해동안 공로가 큰 회원에게 서울시 의장상에는 최현옥, 김선우, 한용석, 유소윤, 국회의원상에는 이진협, 장선덕, 김이재가 수상했다. 

윤태한 회장은 "우리사회가 고령화되는 시점에서 노인상대로 신종범죄와 노인범죄가 증가하고 있으며 열학한 재정상태가 노인범죄 급증의 주범"이라고 지적했다. 한국인의 14%가 65세이상 노인이며, 상당수 노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 지원망을 잘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윤 회장은 또 "범죄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범죄피해예방교육' 및 노인 복지와 안전문제, 노인보호가 중대한 우리 협회의 과제이다. 다양한 범죄현상은 우리사회가 시급히 해결해야할 중요한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범죄예방과 감소, 퇴치를 위한 많은 활동이 필요하다. 오늘 연말에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어르신 모두가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신년에는 온가정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소원 한다"고 덕담을 전했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