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부산은행·부산환경공단, '시민이 행복한 부산환경생태도시 건설협력 협약식' 체결
상태바
부산은행·부산환경공단, '시민이 행복한 부산환경생태도시 건설협력 협약식' 체결
  • 신동엽 기자
  • 승인 2018.12.28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공공기관들과 협력해 지역발전 위해 최선 다 할 것"
부산은행·부산환경공단, '시민이 행복한 부산환경생태도시 건설협력 협약식' 체결. <사진=BNK부산은행>

[KNS뉴스통신=신동엽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7일 오전 부산환경공단 회의실에서 부산환경공단(이사장 배광효)과 협약식을 갖고 시민이 행복한 부산환경생태도시 건설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부산은행에 따르면, 부산환경공단과 이 협약식에서 ▲시민생활복지증진 ▲환경 약자 삶의 질 높이기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문화운동 등 3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공단 내 시민편익시설 환경개선, 슬레이트지붕개량 등 사회적 약자 주거 환경개선, 지역사회 환경문화 협력 등의 세부 사업계획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으며, 부산환경공단은 환경 분야에 대한 인프라와 경험, 전문지식 등을 활용해 지역 사회를 위한 사업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양 기관에 사업 추진 전담부서를 정하고, 공동협의회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문 부산은행 마케팅그룹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부산은행과 지역공기업의 이번 협약 이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 완수와 부산환경생태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공공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동엽 기자 eastshing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