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8 소백힐링 연구회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2018 소백힐링 연구회 성과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12.27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주시는 27일 시청 강당에서 ‘2018년 영주 소백힐링 연구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영주시가 현장에서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시키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운영한 소백힐링 연구회는 ‘민원 콜센터 기능 확대’를 비롯해 각종 제안을 정책으로 실현시키며 영주시 정책개발의 핵심 브레인 기능을 수행해왔다.

소백힐링 연구회가 출범한 후 3년 연속 개최하는 이번 보고회에서는 영주시 직원들이 결성한 정책동아리가 한 해 동안 치열하게 연구한 성과를 선보였다.

감정노동자들의 근무환경 개선방안에 대해 연구한 ‘상상공장팀’부터 지방소멸 위기를 맞아 인구감소 대책을 제시한 ‘Lucky 7팀’의 발표에 이르기까지 총 6팀의 정책동아리는 시정의 전 분야에 걸쳐 발전전략을 제시했다.

연구 성과 평가는 현장평가단 평균점수 60%와 심사위원 평균점수 40%를 합산해 이뤄졌고, 무선투표시스템을 도입해 6팀의 발표가 끝날 때까지 200명의 현장평가단원들은 긴장을 늦추지 않고 평가에 임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그 동안 연구회원들이 본연의 업무로 바쁜 가운데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거둔 성과를 평가받는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며 ”제시된 아이디어가 보람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정 발전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