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3 23:10 (목)
‘도둑고기’, 업종변경창업 시에도 성공할 수 있는 이유가 있다?
상태바
‘도둑고기’, 업종변경창업 시에도 성공할 수 있는 이유가 있다?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깃집 창업 브랜드 ‘도둑고기’, 업종 변경 창업자 대상으로 리스크 부담 없는 지원 실시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장기 불황의 여파로 다가올 2019년 역시 외식 업계에 대한 밝지 않은 전망이 나오면서 신규 창업은 물론 업종변경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적지 않은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특히 업종변경 희망 자영업자들의 경우 이미 한 번의 실패를 경험한 이들이 대다수이기에 성공에 대한 의지가 더욱 확고할 수 밖에 없고 창업자금 또한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도둑고기 본사는 경기불황에 따른 창업자 지원대책으로 업종변경 시 리뉴얼창업을 진행해 비용을 줄이고 있다. 여기에 창업자금이 부족할 경우 본사 자체적으로 무이자창업대출프로그램을 활용, 창업자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중이다.

이런 가운데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리스크 부담 없는 효과적인 가맹점 지원을 통해 업종변경창업 시에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업종변경창업 시 사용할 수 있는 주방 기를 재사용하며, 인테리어 또한 컨셉에 맞게 리뉴얼을해 신규창업보다 약50%이상 절감을 할 수 있게 하면서 창업 비용을 줄이고 있다.

‘도둑고기’는 ‘가성비 전략’을 통해 고객 유입 확보를 위한 첫 번째 포인트를 잡았다. 이는 요즘 같은 경제 사정에서 자영업자들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부분이 ‘가격 경쟁력’인 점을 감안했을 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우선 ‘도둑고기’의 경우 자체 육가공 공장 시스템을 보유하면서 고품질 원육을 각 매장으로 공급한다.

자체 육가공 시스템을 보유하면서 품질도 우수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돈육을 비교적 합리적 가격에 매장으로 공급하기에 고객들에게는 품질도 좋고 싼 값으로 메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도둑고기’하면 떠올릴 수 있는 ‘도둑주먹고기’, ‘연탄갈비’ 같은 시그니처 메뉴부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중인 ‘옛날삼겹살’ 등 부대 메뉴의 맛도 뛰어나다. 이는 ‘도둑고기’만의 자체 소스와 연탄으로 고기를 굽는 독특한 방식이 어우러지며 특유의 육질과 풍미를 전달하기에 가능한 대목이다.

결국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며 맛까지 좋으니 고객이 몰릴 수 밖에 없는 이유고 업종변경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매출 상승 포인트로 작용하기에 확실한 성공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실제로 안산선부점, 본오점, 독산점 등 주요 가맹점들이 이와 같은 가성비 전략을 통해 성공사례를 열어 나가는 중이다.

아울러 ‘도둑고기’만의 유행을 타지 않는 분위기 역시 업종변경 성공 포인트 중 하나다. 7080 세대에겐 지난날의 추억을 공유를, 2030 젊은 층에겐 접해보지 못한 신선함과 독특함을 선사해주는 것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장기불황과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도둑고기’는 한번의 실패로 좌절한 자영업자들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고객 유입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성비 전략과 세대를 아우른 분위기 등 불황에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도둑고기’만의 전략을 통해 매출 상승 및 투자비용 회수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업종변경 방법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둑고기’ 자체 육가공 시스템은 최근 한국식품관리인증원에서 인증하는 해썹(HACCP)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고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