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9 15:43 (수)
경산 하양지구에서 만나는 호반건설의‘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분양
상태바
경산 하양지구에서 만나는 호반건설의‘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분양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지식산업단지와 1㎞ 남짓한 거리에 입지해 직장인들의 배후주거지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향후 주거와 산업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중심상업지구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여 ㎡ 규모로 약 5,000여 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인 경산 하양지구는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따라서 수용인구 약 1만18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출처: 경산시청).

이러한 상황에서 호반건설이 신흥주거지인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 내에서 선보이는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의 분양이 속도를 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241-25번지(경산하양지구 A-1BL)에서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총 655가구, 전용면적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으며 전 가구 실내에 4Bay 구조도 적용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단지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오는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경산시 하양읍 부호리와 와촌면 소월리를 잇는 경산 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완공 시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 무학중‧고, 하양여중‧고, 대구가톨릭 대학교 등이 있으며, 하주초등학교, 유치원/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어 향후 개교시 교육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한편 호반건설의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은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100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