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세종파이낸스센터 2차, ABC마트 세종파이낸스점을 필두로 다양한 키테넌트 유치
상태바
세종파이낸스센터 2차, ABC마트 세종파이낸스점을 필두로 다양한 키테넌트 유치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파이낸스센터, 세종 첫 ABC마트 매장부터 유니클로, 모던하우스 등 문 열어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지난 12일(수) 세종정부청사 인근에 위치한 ‘세종파이낸스센터’에 ABC마트가 문을 열었다. 운동화, 구두, 샌들 등 종류가 다양한 것은 물론 나이키, 아디다스 등 브랜드부터 저렴한 신발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대 슈즈 멀티스토어로 알려진 ABC마트의 입점은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여기에 세종파이낸스센터 2차 그랜드 오픈과 맞춰 운영을 시작한 유명 SPA 브랜드 유니클로와 홈데코샵 모던하우스는 입점 3일 만에 전국 기준 상위권 매출을 기록할 정도. 세종시의 시민들의 연령은 30-40세대의 젊은 층인 데다 소득수준도 상위권에 속한다. 그러나 이에 반해 쇼핑시설은 다소 부족했기 때문에 복합쇼핑시설이 들어서자 쇼핑객들이 몰리면서 이 같은 결과가 나온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세종파이낸스센터를 방문한 쇼핑객의 모습

 

ABC마트 세종파이낸스점을 찾은 30대 직장인 A씨는 “그 동안 세종시에 나이키 매장이 없어서 제품 종류가 적은 대형마트 신발 코너에서 골랐는데 ABC마트가 생겼다고 해서 운동화를 사러 나왔다”며 “나온 김에 함께 입점된 유니클로와 모던하우스 등도 둘러보고 지하 식당에서 식사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A씨처럼 ABC마트, 유니클로, 모던하우스 등 기존 세종시에서 볼 수 없었던 브랜드 매장의 입점에 수요가 대거 몰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세종파이낸스센터’를 찾자 엘큐브 롯데와 하이마트, 교보문고 등 기존에 입점 돼 있던 다른 매장들도 매출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을 유치시키는 힘을 가진 대형 키 테넌트 매장이 세종 파이낸스센터에 한꺼번에 오픈하면서 쇼핑 수요도 한 곳으로 쏠리고 있는 것.

이처럼 세종파이낸스센터는 각종 전문 브랜드 매장과 푸드코트, 디저트카페, 대형 패밀리 레스토랑 등 식당가가 조성되는 등 세종시 최초의 원스톱 쇼핑공간이 구현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