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겨울 농수산식품유통포럼 성료
상태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겨울 농수산식품유통포럼 성료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12.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호 사장, 공사와 유통인의 상호 소통과 협조 당부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지난 18일 가락시장·강서시장·양곡시장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시장도매인, 임대유통인, 하역노조 등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겨울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했다.

김경호 사장은 이날 “취임 100일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까지 가장 우선순위에 두었던 일은 유통인분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했던 일이다”며, “공사와 유통인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조를 통해 급변하는 농수산물 유통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시장’, ‘믿음이 가고 친절한 시장’, ‘유통발전을 선도하고 상생을 실천하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12월 7일 국회에서 일부 개정된 다섯 가지의 농안법 내용을 공유하고, ‘물류장비 총량제 TF’ 운영 등의 협조를 당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성수 시장개선팀 팀장은 하차거래 등으로 인한 하역의 기계화 등으로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락시장 물류장비에 대한 대안으로 검토 중인 “가락시장 물류장비 총량제”에 대한 업무 설명을 통해 유통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 이날 인기리에 진행된 Able 감동연구소 이웃음 대표의 “음악을 통한 뇌활성과 건강한 삶 회복” 특강은 음악과 웃음을 통한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유익한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겨울 포럼에서는 특별 이벤트인 “꿈나무 소원 달기”를 통해 새해 다짐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공사와 유통인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2019년 한 해는 꿈나무에 달린 소원대로 모두의 꿈이 이뤄지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