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태백 가볼만한곳... 3대 맛집, 풀코스로 즐기는 하이원 스키장 리조트와 함백산 맛집
상태바
태백 가볼만한곳... 3대 맛집, 풀코스로 즐기는 하이원 스키장 리조트와 함백산 맛집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2.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겨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겨울 스포츠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많지만 하얀 설원이 필수인 스키와 스노보드 등은 그래도 차가운 겨울에 제대로 된 즐거움을 준다.

일찌감치 전국의 스키장 리조트가 개장을 알리면서 스키와 스노보드 마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그중에도 서울 및 수도권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 정선 하이원리조트는 시설과 서비스 면에서 특히 뛰어나기로 알려져 있다.

올해 초 치러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여운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정선은 또한 강원랜드를 비롯해 화암동굴, 정선 오일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연계해 여행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푸근한 정선의 인심과 정, 스키장의 활기가 특별한 겨울을 만끽하게 해준다.

이같은 겨울 스키 여행에는 현지에서 식도락은 필수. 하이원 스키장 리조트 맛집으로 알려진 식도락 명소가 화제이다. 스키장 여행객들과 정선 현지인들의 오랜 단골집 ‘만항곤드레닭집’이 그곳이다.

이름만으로 내공이 느껴지는 이곳은 따끈한 국물의 한방백숙과 정선의 명물 곤드레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고한 맛집, 하이원 3대 맛집이라 불릴 만큼 다녀간 이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것은 물론 만항재에서 오래 운영하다 최근 고한 쪽으로 이전했음에도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고.

한방 백숙은 토종닭과 오리로 주문이 가능하며 마, 옻, 능이 등을 넣어 스키장을 즐긴 후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뜨끈뜨끈하고 진한 국물이 몸을 녹여주며 함께 나오는 밑반찬과 곁들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한 그릇을 뚝딱 비우게 된다.

또한 정선의 보약으로 통하는 곤드레를 이용한 곤드레돌솥밥, 곤드레고등어찜 역시 담백하고 맛이 뛰어난 웰빙 메뉴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모든 음식이 하나 같이 맛있어 재방문율이 높으며 TV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한국의 맛>에도 소개된 바 있다.

함백산 만항재 맛집으로 현지인과 스키장 여행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항곤드레닭집’은 편안한 분위기와 쾌적한 실내로 단체 식사에도 알맞다. 예약이 가능하므로 미리 연락 후 방문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