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1 (목)
전남교육청 ‘학생중심 교실개혁’ 본격 추진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생중심 교실개혁’ 본격 추진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2.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2019’ 수립 혁신 과제 구체화
전라남도교육청 ‘전남교육 2019’ 설명회 현장<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교육 2019’를 수립해 민선3기 혁신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0일 여수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동부권 각급 학교 교(원)장, 교육전문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교육 2019」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교육 2019」는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의 목표를 구현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방향성을 담았고,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이라는 학생상을 체계화했다.

특히, 민선3기 전남교육의 핵심정책인 ‘학생중심 교실개혁’ 완수를 위해 학교에 업무 부담을 가중시키는 기존 사업을 과감히 축소, 통폐합하고 학교의 자율성을 확대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도민과 약속한 공약을 교육정책으로 구체화해 현장의 교육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사업을 세분화하고 추진계획과 일정도 마련했다.

전남교육청은 2019년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라는 5대 교육지표를 62개의 세부과제로 구체화해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건전한 가치관을 갖고 당당한 주체로서 자신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 강화 △교육의 본질 회복으로 미래지향적 공교육 모델을 공고히 하기 위한 학교혁신 전면화 △학생의 성장과 진로 개척을 돕는 진로 맞춤 고교교육 확대 △소통과 협력의 풍토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등 4가지 역점과제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장석웅 교육감은 “학교의 존재 이유는 학생이다.”며 “인간, 협력, 민주, 혁신의 4대 철학으로 학생의 성장 발달과 진로 개척에 총력을 다하는 전남교육청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해 준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뒤 “학생 중심,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경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중 정책기획관은 “오늘 안내한 「전남교육 2019」에 담겨있는 전남교육의 방향과 5대 교육지표 등이 충실히 반영된 교육지원청 장학계획과 학교교육계획이 편성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21일(금) 오후2시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원)장, 교육전문직원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남 중·서부권 전남교육 설명회를 이어서 개최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