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중국 “왕홍”(파워블로거) 일행 강남구의회 방문
상태바
중국 “왕홍”(파워블로거) 일행 강남구의회 방문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12.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남구 의원들, 주요 강남 관광명소 소개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 -
9일 강남구의회를 방문한 글로벌밴드 차이나 왕홍 일행과 강남구 의원들이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정중앙 이관수 의장),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는 19일 강남구의회를 방문한 중국 유명 파워블로거 왕홍(글로벌밴드 김병복 대표) 일행 20여 명을 맞이했다.

왕뤄홍런(網絡網人)의 줄임말인 중국 왕홍은 한국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같은 온라인상의 유명인사를 일컫는 말로, 이들은 웨이보나 틱톡 등 중국 내 다양한 SNS에서 활동하며 최소 50만 명 이상의 팬들을 보유하고 있어 매우 영향력이 크다.

강남구의회를 찾은 왕홍 8명과 그 외 스태프 등 중국 파워블로거 일행을 맞이한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 이재민 부의장, 김광신 운영위원장, 최남일 복지도시 위원장, 김세준 의원, 복진경 의원, 안지연 의원, 김현정 의원 등은 강남구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강남구 현황, 주요 관광명소 등을 설명하며 강남구를 소개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중화권에 강남구를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이후 왕홍 일행은 강남구청으로 이동해 정순균 강남구청장을 접견하고 압구정 로데오, 관광정보센터, 신사동 가로수길, 코엑스, 한류체험관 등 강남의 명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에 강남구를 방문한 왕홍 8명의 팔로워 수를 합치면 2,920만 명에 달하는 만큼 강남구 관광 활성화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관수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왕홍 여러분의 전문가적인 감각과 능력으로 강남의 숨은 매력들을 창의적인 콘텐츠로 승화해 중화권에 강남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이 글로벌밴드 차이나 왕홍 일행 앞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