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8:07 (목)
임홍식 대표이사, 영광군 아홉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상태바
임홍식 대표이사, 영광군 아홉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8.12.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홍식 ㈜삼성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 영광군의 아홉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사진제공=영광군청>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임홍식 ㈜삼성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 영광군의 아홉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임 대표이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18일 김준성 영광군수, 허정 전남공동모금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 대표이사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을 축하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회지도자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에 참여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원 기부를 약정한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임홍식 아너는 같은 동네에 사는 사람에게 병원비와 생활비를 도와준 것을 계기로 기부를 시작했고 저소득층 가정의 무료결혼식 지원, 1990년 삼성장학회를 설립하여 지역 내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여 년 동안 효도관광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인정받아 2006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 바 있다.

임홍식 아너는 “기부를 하면서 보람과 삶의 의미를 찾게 되었고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가입까지 하게 되었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나와의 약속을 지켜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준성 군수는“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가입을 축하하며 성금은 영광 관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