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선시공..정동균 양평군수의 중앙정부와 소통행정 이뤄내
상태바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선시공..정동균 양평군수의 중앙정부와 소통행정 이뤄내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8.12.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사진=양평군>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19일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을 내 놓으면서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선 시공 계획을 밝혔다.

우선 시공구간은 감일~상사창IC 5km구간으로 하남IC~상사창IC 도로 신설과 맞물려 서울접근 시간이 평균 15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국토교통부는 내다보고 있다.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는 2017년 1월 제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돼있으며 연장 26.8km 구간에 총사업비 1조 2848억원에 달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민선7기 취임 후 지난 6개월 간 양평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조기 착공을 위해 3개시군(양평,하남,광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국회와 경기도를 방문하며 긴밀하게 협조를 구해왔다.

그 결과 2019년도 정부 본예산서에 "정부는 국도 6호선의 상습적인 정체와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완공 시 심각한 교통대란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사업을 관련 절차에 따라 조속히 시행하는 방안을 강구한다."는 부대의견을 명시해 내년도 예비 타당성조사 실시 후 후속 행정 절차가 조속히 이행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아울러 정 군수는 국토교통부의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 발표에 대해 '상당히 고무적'이며 "양평 사격장 이전 문제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2019년도는 현재까지와는 다른 양평의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임성규 기자 sklim848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