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9 (금)
트럼프 "페북·구글·트위터, 민주당에 너무 편향"
상태바
트럼프 "페북·구글·트위터, 민주당에 너무 편향"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12.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트위터페이스북구글 등 정보기술(IT) 업체들을 겨냥해 "민주당에 너무 편향돼 있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에서 사람들이 내 계정을 팔로우하기가 힘들어졌다. 많은 계정이 지워진데다 (팔로워 수) 증가 속도도 느려졌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문제시한 트위터 등의 정치 편향성에 대해 "웃긴 일(It is ridiculous)"라고 지적했으나, 그 구체적인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월에도 자신의 트위터 계정 팔로워 수가 줄어들고 있다며 '업체 탓'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트위터는 자사의 정치적 편향성 논란을 부인하며 '가짜뉴스' 유포 계정 등에 대한 단속적발과정에서 다수의 계정이 삭제돼 유명 트위터 계정이 영향을 받았을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선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트윗이 최근 미 상원 정보위원회에 제출된 러시아의 2016년 미 대통령선거 개입 관련 보고서를 염두에 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최근 상원 정보위에 제출된 보고서엔 '러시아 정부와 연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소재 업체 인터넷리서치에이전시(IRA)란 업체가 미 대선 당시 소셜미디어(SNS)에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한 조직적인 활동을 하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 뒤에도 공화당 측을 지원해왔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