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광양 HAPPY DAY, 시민들 소통창구 역할 ‘톡톡’
상태바
광양 HAPPY DAY, 시민들 소통창구 역할 ‘톡톡’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8.12.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7건 시민 의견 접수, 예산 확보 등 민원해결에 발 빠르게 대처해 나가
박문수 산단녹지관리센터소장 주재 12월 광양 해피데이<사진=광양시>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광양시가 소통·공감 시책으로 추진 중인 ‘광양 해피데이’가 지난 18일을 끝으로 올 한해의 운영을 마무리했다.

‘광양 해피데이’는 그동안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함으로써 시민의 고충을 해소하고, 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현대판 신문고’로 불리며 시민들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

2014년 9월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6차례에 걸쳐 1,535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826건의 다양한 민원사항과 시정발전 제안사항의 건의가 이뤄지는 등 대표적인 소통시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올 한 해 동안에는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화물 상하차 지연문제 개선 건의, 맞벌이 가정을 위한 유치원 시간 연장 보육서비스 요청, 마동근린공원 내 반려견 전용놀이터 설치 건의, 산후조리원 서비스 개선 요청, 도심지역 주차장 조성 요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77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시는 이 중 55건에 대해 예산을 반영해 추진하거나 관계부서 검토를 거쳐 신속하게 조치해 나가고 있다.

또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건의사항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다양한 대안을 강구하는 등 관계부서와 협의를 거쳐 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 처리하겠다”며, “앞으로도 해피데이를 꾸준히 운영해 시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와 신뢰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 해피데이’는 시민의 시정참여를 확대하고자 시정발전 방안, 불편·애로사항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민과 소통의 날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광양시청 2층 시민접견실에서 열리고 있다.

장나이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