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9 12:19 (수)
진도군, 치매통합관리 컨트롤타워 ‘치매안심센터’ 개소
상태바
진도군, 치매통합관리 컨트롤타워 ‘치매안심센터’ 개소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8.12.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이 18일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사진=진도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진도군이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진도군에 따르면 군 치매안심센터는 고령화에 따른 치매인구 증가와 그로 인한 가족들의 돌봄 부담 등 사회·경제적 비용을 정부에서 책임진다는 정부의 복지정책인 ‘치매국가책임제’ 이행을 위해 건립됐다.

센터는 진도군 보건소 3층에 3억원을 투입, 리모델링을 통해 760㎡ 규모로 프로그램실, 상담 및 정밀 검진실, 다목적실이 조성됐으며, 지역 내 어르신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가족카페 등으로 지난 18일 개소했다.

진도군은 치매안심센터 개소로 치매환자 관리‧예방 등 군민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치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치매안심센터에 간호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 인력으로 9명이 상주하면서 치매조기검진, 1:1 상담, 조기검진,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등을 운영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를 초기에 안정시키고 치매가족들이 정서적 지원을 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담센터 운영으로 치매 걱정 없는 진도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knskj1011@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