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26 (목)
오리온 탑싱크 "필수인 '블랙박스', 다양한 조건 따져 신중 구매해야"
상태바
오리온 탑싱크 "필수인 '블랙박스', 다양한 조건 따져 신중 구매해야"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8.12.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원규 기자] 자가용을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교통사고는 이제 자신의 힘만으로는 피하기 어려운 사고가 된 것이 사실이다. 나의 실수, 타인의 실수나 고의, 누구도 의도하지 않았던 자연재해 등 수많은 요인들로 인해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어쩔 수 없이 사고를 당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하고 정확한 사후대처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자동차에 블랙박스가 필수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것 역시 그 중요성을 반증한다. 내 사고뿐만 아니라 타인의 사고에도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내 차의 안전 상태와 문제점을 점검할 수 있는 최고의 정보를 제공하며,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블랙박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블랙박스 역시 기계 장치이다 보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많다. 이에 고화질 블랙박스 전문 오리온 탑싱크에서 블랙박스 선택 요령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가능하다면 전방 및 후방까지 2채널 블랙박스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전방과 후방을 모두 살필 수 있는 2채널 블랙박스가 보편화됐지만, 이전까지의 모델은 1채널 블랙박스가 많다. 최신형의 블랙박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1채널인지 2채널인지 확인해 이왕이면 전방과 후방 모두를 녹화할 수 있는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블랙박스는 중요한 순간에 가장 정확한 ‘목격자’로 기능한다. 화질이 낮아 영상을 재생해도 형태를 구분할 수 없다면, 굳이 블랙박스를 장착할 필요가 있을까? 따라서 혹시 모를 문제 상황에 대비해 누가 봐도 또렷하고 선명한 장면을 재생할 수 있는 ‘고화질’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필수다. 
 
세 번째는 전력 소모 및 주차 시 녹화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필수적으로 비교하는 것이다. 최신형 블랙박스에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다. 이에 나에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몇 가지 기능에 중점을 두고 체크리스트를 만든 뒤 기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어도 나에게 필요 없다면 전력만 잡아먹는 거추장스런 요소에 불과하기 때문. 
 
끝으로 이 모든 기능을 따진 뒤 가격과 전문기사 설치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다. 모든 조건에서 완벽해도 가격이 내 예산에서 벗어나거나, 거품이 많이 포함된 가격일 수 있기에 가격 비교를 한 뒤 구매할 것을 추천하며, 예민한 기기이기에 전문기사가 설치해주는 서비스가 포함됐을 경우 조금 더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20년 전통 오리온 탑싱크 관계자는 “고화질 터치스크린 및 최신의 첨단 기능을 탑재했으며 E-200FHD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며 “전문 설치기사를 통해 전국 장착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업체는 연말연시를 맞아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구매 후 리뷰를 남기는 모든 고객에 네이버페이 적립금을 제공하며, 정성 가득한 베스트 포토 리뷰를 남긴 5명에게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한편, 오리온 탑싱크 블랙박스 및 다양한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원규 기자 cid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