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 2급/경영학 등 취득방법 소개
상태바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 2급/경영학 등 취득방법 소개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8.12.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등 원격으로 자격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를 활용할 경우 원격으로 진행되는 만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수강이 가능하다. 해당 자격 시험에 응시하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 이수로 자격증 및 학위 취득이 손쉽게 가능한 것이다.

교육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 자격 및 경영학 학위를 취득하고 싶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상별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했다. 이른바 ‘대상별 바른 취득절차’라는 페이지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해당 '대상별 바른 취득절차' 페이지 에서는 대학교 졸업자, 대학교 중퇴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 자신의 조건과 함께 사회복지사 혹은 경영학의 목표과정만 선택하면,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추천하는 학습 방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등 자신이 원하는 목표과정에 따라 취득기간, 전공학점, 개설과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년제•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면 전공 14과목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차가 공개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최종 취득을 위해서는 위 학습과정을 통해 이수과목을 수강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별도의 행정절차를 거쳐야 한다. 진흥원에서 학점을 공식으로 인정받은 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신청하면 자격을 부여 받게 된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에듀윌은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작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김경선 기자 Kksu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