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산타와 함께 한 ‘영동곶감축제’ 추억 한가득!
상태바
산타와 함께 한 ‘영동곶감축제’ 추억 한가득!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12.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의 주홍빛 설렘,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로 대표 겨울축제 자리매김
지난 14~16일 3일간 열린 '2018 영동곶감축제' 행사장을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2만8천여명의 관광객이 찾았다. <사진=영동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감고을 고장 영동군을 달콤쫀득한 매력으로 물들였던 ‘2018 영동곶감축제’가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한가득 선물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4~16일 3일간 주황빛 설렘과 함께 영동천 하상주차장에서 열린 곶감 축제장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2만8천5백여명의 관광객이 찾았다.

겨울철 건강먹거리 ‘영동 곶감’은 어느 해보다 좋은 품질, 달달함과 쫀득거림으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시골의 정겹고 훈훈한 정취를 남겼다.

영동군·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 주최하고 영동축제관광재단·영동곶감연합회가 주관한 축제는 다양한 체험, 전시, 문화행사가 조화되며 매력을 발산했다.

축제를 앞두고 영동곶감을 포함한 영동 농특산물이 친환경 고품질의 건강먹거리임을 증명하는 로하스 인증을 무더기 획득하면서 성공개최를 예감하게 했다.

군과 재단은 고향의 정취가 서린 햇곶감을 소재로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정 자연바람과 정성으로 건조해 고운 빛깔과 풍미 일품인 곶감을 이용, 눈과 귀와 입을 즐겁게 해 관광객들은 호흡하며 특별한 겨울여행의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영동에서 감잡은 산타의 겨울선물’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산타가 곶감을 나눠 주는 ‘겨울&산타&곶감’ 퍼포먼스는 큰 호응을 얻었다.

곶감 따기, 곶감 깍기, 영동감 낚시, 게릴라 이벤트 등 곶감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미 마련돼 관람객들의 축제 참여도가 높았다.

판매장에서는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쫀득한 영동곶감을 비롯해, 과일의 고장의 명품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히 판매해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관광객의 뜨거운 관심속에 축제에 참여한 곶감농가에서 준비한 곶감이 모두 매진되면서, 축제기간에 판매한 곶감 수익금은 3억5천만원에 달했다.

예약판매금인 2억2천만원을 합하면 총 판매액은 5억7천만원을 기록하며, 농가 소득증대와 농촌활력화에 큰 역할을 했다.

‘곶감 현장 노래방’, 지역 밴드 동아리가 만드는 ‘락밴드 페스티벌’, 와인터널 ‘버스킹 상설공연’ , ‘한마음 콘서트’ 등 공감과 화합 속에 군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화합의 분위기가 연일 지속됐다.

이로써 영동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은 올해 지역의 마지막 축제인 영동곶감축제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으며, ‘전국1등 관광도시’로의 도약 발판을 다졌다.

무엇보다 질좋은 영동곶감이 가진 매력과 축제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껏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 영동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영동축제관광재단 백성우 팀장은 “이번 축제는 전국 최고 품질과 당도를 자랑하는 영동곶감의 명성을 이어가며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라면서, “축제장을 찾아 함께 즐기고 성원해 주신 많은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9~21일까지는 서울용산역에서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하는 ‘2018 영동햇곶감 대도시 판매행사’가 다시 한번 영동곶감의 진가를 선보인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