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 사랑의 장기기증 ‘도너패밀리의 밤’ 참석
상태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 사랑의 장기기증 ‘도너패밀리의 밤’ 참석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12.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도봉1)은 지난 14일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가 개최한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과 이식인 등이 모이는 ‘2018 도너패밀리의 밤’에 참석했다.

김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생명을 살린 기증인의 고귀한 사랑을 기억하고 도너패밀리들의 아름다운 결정에 존경의 뜻을 보낸다”며, “누군가의 삶에 영원히 빛나는 별이 된 기증인들을 항상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석 대표의원은 “앞으로 보다 성숙한 장기기증 문화가 자리 잡고, 기증인과 그 가족들이 박수 받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나가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의원은 제8대 서울시의회에서 장기기증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장기등 기증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그는 지난 9월 ‘제5회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 행사에서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친선대사’에 위촉된 후 「제10대 서울시의회 개원기념 장기기증 서약식」을 개최해 시의원 90여명의 장기기증 서약을 이끌어냈다.

특히, 김용석 대표의원은 2019년도 서울시 예산심의 과정에서 지난 7년간 2천5백만 원으로 동결됐던 ‘서울시 장기기증 활성화사업’ 예산을 7천5백만 원 증액시켜 총 1억 원 확보하는 등 서울시 생명 나눔문화 실천 및  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