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오늘 날씨] 기압골 영향 대체로 흐려…중부 낮 동안 비‧눈 예상
상태바
[오늘 날씨] 기압골 영향 대체로 흐려…중부 낮 동안 비‧눈 예상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12.16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일요일인 오늘(16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충남은 아침부터 낮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는 가끔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은 낮 동안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내일(17일) 새벽 사이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오르지 못해 평년보다 1~3도 낮겠으나, 내일(17일)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한편, 오늘 아침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지표면 기온이 낮아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눈이 내리는 지역은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현재, 서울, 부산, 대구와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눈 또는 비가 예상되고 있으나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를 충분히 해소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가 필요하다.

또한, 오늘 내린 비 또는 눈으로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 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17일)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주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오늘 오후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 내일(17일) 오전부터 동해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대전·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