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창업지원단,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 행사 가져
상태바
계명대 창업지원단,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 행사 가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2.14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행사에서 계명대 소속 스타트업 기업이 전시 제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계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대 창업지원단이 ‘2018 계명 창업기입인 데이 Cheer Up! Start-ups’행사를 가졌다.

지난 13일 라온제나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권업 대구테크노파크원장,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진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본부장, 차순도 대구의료관광진흥원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남재열 계명대 산학부총장을 비롯해 창업 유관기관 및 창업기업 등 20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창업기업 제품전시회, 유망 CEO 초청 특강, 우수 창업기업 시상식, 창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창업기업 제품 전시는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창업에 성공한 15개 우수업체의 제품들이 전시됐으며, 학생창업기업 출신이면서 지난달 2018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비다림의 아이디어 우산 및 우산 악세사리(빗물받이)와 지난해 인라이트벤처스(유), 삼성벤처투자(주)로부터 10억 원 가량의 투자를 받은 쓰리아이의 부동산 가상현실(VR) 프로그램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성공 CEO특강은 ㈜한동R&C, ㈜한동아스콘 등의 여러 기업체를 경영하면서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구∙경북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천기화 회장이 ‘성공 창업을 위한 My Buiness Story’라는 제목으로 후배 창업기업들을 위해 본인의 체험담을 이야기했다.

우수 창업기업 시상식을 통해 격려와 포상도 이뤄졌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상에는 ㈜에너캠프, ㈜쓰리아이, 대구TP원장상에는 허브어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상에는 ㈜세종에프앤씨, 문화공간 라온, 계명대 총장상은 비다림,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최대우 매니저에게 각각 수여 됐다.

배재영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관 네트워크를 더욱 단단히 만들어 창업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자들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