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58 (화)
진천군, 지방하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진천군, 지방하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12.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청사 <사진=KNS뉴스통신 DB>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진천군은 충청북도가 주관한 지방하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의 제방정비, 하천공작물(수문관리)정비, 하도정비, 하천내 불법행위 단속 등 하천유지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실시했다.

진천군은 지방하천 10개소, 112.6km에 대해 체계적인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적기에 예산을 집행해 하천의 제방정비, 하상정비, 수목제거 등 위험요인을 정비해왔다.

상시적인 배수문관리 및 하천내 불법행위 단속 등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깨끗한 하천환경조성에 힘써 온 점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공공근로사업과 연계한 정화활동(제초작업 등) 실시로 신속한 민원해결, 예산절감 및 노인일자리 창출 등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군은 이번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2019년 충청북도로부터 지방하천 유지관리 사업비 3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작년도 우수기관선정에 이어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지방하천 유지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방하천 유지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하천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