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29 (목)
"트럼프, 올해는 언론인과의 성탄절 파티 없다"
상태바
"트럼프, 올해는 언론인과의 성탄절 파티 없다"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12.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례행사인 언론인들과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올해는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13일(현지시간)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 백악관의 올 크리스마스 일정에 언론인 초청 크리스마스 파티가 포함돼 있지 않다고 보도했다.

 

백악관의 언론인 대상 크리스마스 파티엔 출입기자단은 물론, 주요 언론사 임원과 방송사 앵커 등이 초청돼왔다.

 

특히 역대 미 대통령들 중에선 자신이나 정권에 비우호적인 언론인을 파티 초청 대상에서 배제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CNN뉴욕타임스(NYT) 등이 자신에 대한 비판적 보도를 할 때마다 '가짜뉴스', '국민의 적'이라고 몰아세우며 비난하고 잇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선 이 행사 자체가 언론과 취재원 간의 윤리적 경계를 흐리게 만든다는 비판 또한 제기돼왔었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백악관은 올해는 언론인 초청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지 않는 대신 백악관 내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고 싶어 하는 언론인 가족에게 방문 기회를 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작년엔 언론인 초청 크리스파티에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잠시' 들러 인사말만 했고, 매년 봄 열리는 백악관 출입기자단 만찬 행사엔 아예 발을 들이지 않고 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