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입맛따라 즐길 수 있는 명태회막국수로 차별화 ‘눈길’
상태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입맛따라 즐길 수 있는 명태회막국수로 차별화 ‘눈길’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2.1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최근 한파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추운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행객은 지역 특산물을 맛보기 위해 맛집 탐방을 나서고 있다. 그중 속초는 각종 젓갈류 및 홍게, 명태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어 수많은 관광객이 매년 찾는 지역 중 하나다.

특히 명태는 지방의 함량이 낮으면서도 담백한 맛을 내고, 각종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회나 매운탕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처럼 최근 속초를 여행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명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김삿갓막국수’가 싱싱한 명태회에 메밀 막국수를 곁들여 만든 명태회 막국수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가 선보인 명태회막국수는, 메밀 막국수를 직접 가게 내에서 뽑아내 각종 고추 양념과 함께 버무린 뒤, 그 위에 명태회와 김, 각종 채소를 올려둔 음식이다. 음식점 내 특제 소스를 담아 매콤새콤한 맛이 남다르며, 식자재 또한 엄선해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다는 평이다.

명태회와 막국수는 서로 따로 주문할 수도 있으며, 수육을 주문할 시에도 명태회가 나온다. 수육은 크기별로 소, 중, 대로 나누어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명태회는 따로 포장 판매도 가능하다. 게다가 음식 주문 시 함께 나오는 열무김치, 무채 절임 등 밑반찬은 직접 손수 요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속초 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는 무한리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 각종 입맛에 따라 막국수에 동치미 육수를 넣은 물막국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수육은 국내산 생삼겹살만 사용하며, 무채절임과 수육은 육즙과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게 내 벽은 방문객들이 작성해놓은 손글씨로 가득해 평온한 분위기다. 아울러 가게가 속초 IC 부근에 위치해 설악산 맛집을 찾던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