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4 (수)
홍철호 의원 “김포-파주 고속도로, 내년 2월에 착공”
상태바
홍철호 의원 “김포-파주 고속도로, 내년 2월에 착공”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12.1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은 14일 총 1조 6184억원이 투입된 ‘김포-파주 고속도로’와 ‘하성IC’ 건설이 내년 2월 착공된다고 밝혔다.

김포-파주 고속도로는 ‘김포시 양촌읍 흥신리’부터 ‘파주시 파주읍 부곡리’까지 총 25.45km 구간에 4차로로 건설되며, 내년 착공을 거쳐 다가오는 2023년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홍 의원은 지난 8월 기획재정부 및 국토교통부를 적극 설득해 김포시 하성면 마곡리 일대에 하성IC를 건설해줄 것을 설득했다. 하성IC 부지 인근에는 김포휴게소도 마련된다.

홍 의원은 국회 국토위 예결산소위 의원으로서 내년도 김포-파주 고속도로 건설예산을 당초 정부안인 862억원에서 40억원을 증액시켜 총 902억원을 확보했다.

일각에서는 ‘올해 예산의 집행률이 낮은 상황에서 내년 예산을 증액했다’고 문제제기했다.

이에 홍 의원은 “올해 예산 집행률이 낮은 이유는 정부 측의 사업계획적정성재검토를 포함한 총사업비 조정 및 심의 절차와 각 설계 진행이 지연됐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현시점에서는 대부분 구간의 설계가 완료됐고 사업추진절차상 지연 사항이 해결됐다.

이에 정상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기재부가 감액된 예산을 적절히 증액하고 원활한 집행을 도와야 했다는 것.

홍 의원은 “이런 측면에서 ‘하성IC 건설’과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40억원을 증액 편성하도록 한 것”이라며 “소관부처인 국토부도 해당 필요성을 인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서울외곽순환선을 대체하는 수도권 제2순환망의 조기 구축을 통해 김포 등 대도시권의 교통혼잡을 해소시키겠다”며 “그동안 김포에 대한 교통소외를 고려하여 SOC예산을 지금보다 더 많이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