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완도군, 저소득층 노후 가스시설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완도군, 저소득층 노후 가스시설 개선사업 추진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2.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9가구에 가스시설 개선 및 가스 안전차단기 보급
△ 완도군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스시설 개선 사업을 시행했다.<사진=완도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완도군은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시행했다.

지난 5월부터 11월 말까지 국비와 지방비 8400만 원을 투입하여 350가구는 LPG 고무호스 배관을 금속 배관으로 교체하였고, 229가구에는 가스 안전 차단기를 보급하였다.

이 사업은 기존에 사용하던 고무호스가 노후 되고 허술해 가스 누출사고 발생 우려가 있으나 경제적인 부담으로 개선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여 무료로 교체해주고, 가스안전관리 전문 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위탁하여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안전을 보다 더 강화하였다.

또한 사업비 3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안전 차단기(타이머 콕)를 설치했다.

가스안전 차단기(타이머 콕)는 LPG 연료를 사용하는 차단기에 설치하여 장시간 이용 시 취급 부주의로 발생하는 연소기 과열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다.

가스안전 차단기를 설치하게 된 이승주(71세)씨는 “그동안 깜빡하고 실수로 냄비를 태우기도 했는데 이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게 돼서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2019년에도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하여 노후 가스 시설 개선 및 가스안전 차단기 보급을 통해 가스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