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03 (금)
밀양시, 본격적으로 한파 대응에 나서다
상태바
밀양시, 본격적으로 한파 대응에 나서다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8.12.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복시시설에서 가스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기상청이 올해 겨울은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날씨의 변화가 심하며, 특히 기온이 예년보다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많을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밀양시가 발빠르게 겨울철 한파에 따른 피해방지를 위한 대책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밀양시는 지난 10월 겨울철 사전대비 종합대책을 수립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대책기간을 정하고, 각 부서별 임무․역할을 분담했다.

또 재난부서에서는 각 부서별 비상연락망을 정비 후, 상황 발생 시 기상현황 및 관련 정보를 전파하여 한파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상황관리체계를 정비했다.

농업부서에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농작물과 농산시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민들을 대상으로 농업인 한파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직접 농업현장에 방문해 행정지도 및 농민계몽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기․가스․수도 등 에너지 담당 부서에서는 겨울철 대비 주요 취약시설들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했으며, 시설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도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결빙으로 인한 교통통제,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조치 등을 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과 한파에 따른 피해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한파대비 행동요령을 준수하여 한파에 따른 인명․시설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시민들 모두의 노력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