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14 (목)
마포구, ‘가스시설 안전점검 이상 無’
상태바
마포구, ‘가스시설 안전점검 이상 無’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2.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정압기 43곳·LPG·고압가스 공급시설 11곳·다중이용시설 24곳 등 겨울철 안전점검 실시
▲ 정압기 점검 모습(사진=마포구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가스 사용량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이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가스사용자의 안전관리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내년 1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포구는 12월 말까지 도시가스 공급시설인 지역정압기 43곳을 서울도시가스와 함께 점검한다. 마포구 소속 공무원과 서울도시가스 관계자 2인 1조로 구성된 점검반이 시설 기준 적합 여부와 가스공급시설 손괴여부, 밸브 작동 상태 등의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한다.

또한 LPG 판매소 8곳과 고압가스 판매소 2곳, 수소스테이션 1곳 등 총11개소를 대상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12월 말까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내년 1월 중에는 시장, 호텔, 병원 등의 가스사용 다중이용시설 24개소를 대상으로 서울도시가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가스누설여부 및 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법규를 위반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명령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안전사고는 선제적 예방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사전 점검과 예방조치에 더욱 집중해 구민 안전을 책임지겠다”라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