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곽도영 도의원, 친환경 최우수 의원 수상
상태바
곽도영 도의원, 친환경 최우수 의원 수상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12.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곽도영 기획행정위원장 (원주·더불어민주당) 강원도의원이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관한 '2018년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곽도영 위원장은 환경 보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여겨 집행부의 각종 사업 추진 시 생태보존과 환경보호에 대한 대안제시 및 감시를 하여 왔으며 플라스틱 및 일회용 비닐 사용 감소를 위해 ‘강원도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추진하는 등 미세먼지, 유해화학물질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곽도영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이 12일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회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곽도영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현안의 환경문제를 자치단체는 물론 중앙정부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풀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며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먼저 다가가 소통하고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국민생활환경과 국가녹색발전 등 환경문제에 대한 정책을 제시하는 단체로 지난 2009년부터 친환경 최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250여 지방의회 3,500여명 의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정활동 여부를 평가하여 광역의회부문에서는 최종 4명의 의원을 최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