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700여 업체에서 사용 중인 중소유통업 ERP 프로그램 '엔터맨프로'
상태바
700여 업체에서 사용 중인 중소유통업 ERP 프로그램 '엔터맨프로'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8.12.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원규 기자]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기업 내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과 구매, 재고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 주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으로 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대다수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ERP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기업의 유형에 따라 특화된 ERP가 주목 받는 가운데 ㈜엔터인(ENTIN, Enterprise Information)의 중소유통업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프로그램 ‘엔터맨프로(EntMan-Pro)’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엔터맨프로는 유통관련 업무처리 프로그램을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프로그램 임대)방식으로 공급하는 간편한 작업과 빠른 업무진행이 이루어지는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ERP 프로그램이다.

엔터맨프로는 △자료관리의 안정성이 보장되는 ASP 방식 서비스 △700여 업체를 통해 검증된 중소 유통업체종합관리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는 자료검색 △모든 거래의 실시간 장부반영 △원스탑 업무처리(업무간 자료 자동 연결 및 넘김 기능) △품목의 바코드 관리 △타사코드 및 타사 바코드 관리의 특징이 있다.

특히 단일 소스(Program Source)로 관리되고 있어 업체별 특화된 Local 방식에 비해 유지 및 관리비용이 적고 완전한 패키지 형태가 아닌 ASP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해 신속한 대응 및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Upgrade)가 용이하다. 또 인터넷 환경에서는 시공을 초월해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서버(Server) 및 고객의 자료(Data base)는 IDC에 전문 위탁관리 되므로 보안이 보장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사용자 별 권한부여 및 개인별 환경설정이 가능하고, 인터넷 팩스, SMS, 바코드(Barcode)의 사용이 지원된다. 모바일 서비스는 서버와 스마트폰 간의 정보교환을 위해 별도의 통신프로그램을 개발하지 않고, 상용툴을 이용해 직접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는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개발기간 및 검증기간의 단축 및 유지관리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한편, ㈜엔터인은 28년간 산업용재 등 유통업무 전산화를 위해 노력해온 프로그램 개발 전문업체로 20여 년의 업무 전산화 노하우를 기반으로 S/W, H/W, internet 업무 등 고객사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원규 기자 cid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