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08:32 (목)
강남구의회, 안전하고 쾌적한 강남 만들기 앞장
상태바
강남구의회, 안전하고 쾌적한 강남 만들기 앞장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12.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남경찰서와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1일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좌측)과 강남경찰서 이재훈 서장(우측)이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 공동체 치안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는 11일 의회 접견실에서 강남경찰서와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과 구민의 치안활동 참여 보장을 통한 ‘지역 공동체 치안’ 실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이를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으로 ▲중ㆍ장기적 안전 목표와 전략 수립 ▲범죄 예방 도시디자인 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또한 강남구의회는 지난 5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범죄예방을 위한 도시환경디자인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는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광심 운영위원장과 이재진 의원이 강남경찰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관수 의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협력하겠다”며 “사업 예산 확보, 조례 제정 및 캠페인 참여 등 구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강남경찰서 이재훈 서장도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ㆍ시설의 범죄예방진단, 치안 불안요인 및 범죄 통제 정보 공유, 순찰활동 강화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남구의회와 강남경찰서 관계자들이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정중앙 좌측 이관수 의장, 우측 이재훈 서장) <사진= 오혜성 MC>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