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슬로건,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최고 브랜드 대상
상태바
안양시 슬로건,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최고 브랜드 대상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12.1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민선 7기 안양시 슬로건인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이 도시브랜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안양시는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민선7기 슬로건인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이 선정돼, 최대호 안양시장이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1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민선 7기 슬로건인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으로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사진=안양시 제공>

이날 대상을 받은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은 ‘시민’․ ‘스마트’․ ‘행복’ 이 세 가지에 대한 핵심가치를 표현해 시민을 행복으로 이끈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우선 첫 번째 키워드 ‘시민’은 안양시민이 안양시정의 주인이 돼 정책에 적극 참여하면서 소통하는 도시임을 강조한다.

이어 두 번째 키워드인 ‘스마트’는 4차 산업을 바탕으로 하는 더욱 똑똑해지는 도시임을 강조하며, 마지막 세 번째인 ‘행복’은 시민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도시임을 지향하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안양시는 이를 토대로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모두 함께 잘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등 5대 비전을 정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내년 새해는 취임과 함께 확정한 슬로건과 5대 비전을 본격화 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