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대치동 2019 상산고 외대부고 하나고 대원외고 서울국제고 면접 자기소개서 학원 파이널 및 고1 전과목 ‘윈터스쿨’
상태바
대치동 2019 상산고 외대부고 하나고 대원외고 서울국제고 면접 자기소개서 학원 파이널 및 고1 전과목 ‘윈터스쿨’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 특목고 입시의 자기소개서 면접 전문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은 상산고 용인 외대부고 하나고 대원외고 한영 명덕 대일 이화 서울 외고 외국어고 서울 청심 동탄 국제고 경기외고 안양 과천 성남 동두천 수원 고양 외고 외국어고 한대부고 현대고 천안북일고 휘문고 등의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 전형 대비 자소서 완성 및 면접 단기 완성 과정을 12월 14일 서울권 외국어고 1차 발표일 직후인 2018년 12월 15일부터 학교별 면접 직전일 까지의 학원 현장 1:1맞춤 강좌로 진행한다.

자소서 및 면접 대비 단기 완성 강좌는 스카이입시교육 ‘대치동본원(은마사거리-한티역 중간 소재)’ 학원과 대치동본원 직영 학원이면서 대치동 강사진이 순환 직강하는 학원인 서초 방배 반포 입시 학원인 ‘서초방배본원(4/7호선 이수역 1번 출구)’ 학원에서 1:1맞춤학습으로 진행되고 현재 선착순 접수 중이다.

수강생들의 현장 면접 상황은 동영상 첨삭으로 완성하고, 자소서 면접 관련 상세한 학습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동영상 인강으로도 보완 학습이 가능하다. 

본 학원은 자사고 중 2018학년도에 상산고 44명 용인 외대부고 31명 하나고 24명 대원외고 38명 서울국제고 12명 공주한일고 19명 등의 합격생을 배출했는데, 스카이입시교육은 매년 200명 내외의 자사고 외국어고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스카이입시교육의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 학습은 특목고 입시 국내 최고 전문가인 노환기 총괄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전 EBS 강사)과 채관석 교육단장(서울대 교육학박사), 박동구 평가소장(서울대 법과대학 졸) 및 유홍선 이학박사가 중심이 되어 진행한다.

대부분의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면접 시험에서는 1차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와 추천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된 서류 일체를 검토자료로 해서 학습경험 및 학습계획, 학습 잠재력 및 학업태도, 지적 호기심 등 창의적 인재로 발전할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그리고 면접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기반으로 해서 “꿈과 끼”, “학습 잠재력 및 학업태도”, “지적 호기심과 자질”, “창의성과 독서활동”, “사회성과 시민적 자질”, “리더십”, “봉사정신”, “도덕성” 등을 평가한다. 면접 방법은 대체로 2단계 면접 평가 방식인데 수험생 1명을 대상으로(2~4명 내외의 복수면접관) 자기주도학습면접과 인성 & 가치관 면접으로 진행된다.

스카이입시교육의 특목고 입시연구센터장인 ‘닥터 노’팀장은 “면접을 대비하는 과정에서는 자소서에 기록한 자기주도공부법, 학업역량, 독서, 가치관, 진로계획 등에 대한 명확한 답변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우선이다. 특히 자신이 목표로 하는 진로 계획과 이에 상응하는 지원 학교 입학 후의 학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면서 교과와 비교과 활동에 대한 청사진도 수행 가능한 선에서 정리해 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카이입시교육은 특목고를 진학하는 현, 중3수험생들 중 경찰대학 사관학교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의 경영학과 경제학과 의과대학 한의대 등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한 2019학년도 고1 최상위 내신 및 수능 대비 교과 연합(국어/영어/수학/통합사회/통합과학) 강좌도 1월 2일 개강의 ‘윈터스쿨’ 과정을 대치동본원 서초방배본원 하남미사신도시본원 세종시본원 학원에서 2월 28일까지 8주 ‘샘터교육’ 과정으로 진행한다.

본 윈터스쿨 ‘신학기 고1 내신 1등급 대비’ 과정은 내년 2월까지 대치동본원 과목별 강사진의 순환 강의로 진행되는데 금번 겨울방학 윈터스쿨에서는 ‘주중종일몰입반(월~금: 오전 10시~오후 9시)’ ‘주중오후몰입반(월~금:오후 2시~오후 9시)’과정과 ‘주중저녁몰입반(월~금:오후 6시~오후 10시)’ 과정으로 진행된다. 상세한 상세한 학습 관련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캠퍼스별로 선착순 예약 접수 중이다.

윈터스쿨 이후에는 2019년 3월부터 학교별 전 과목 내신 학습을 캠퍼스별로 진행하는데 학교별 기출문제 출제 경향과 적중문제들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면서 내신1등급이 되도록 개인별 맞춤관리 학습도 병행한다. 국어 수학 영어 통합과학 통합사회 과목별 강사진은 대치동 최강의 전문 강사진들로 캠퍼스별 순환 학습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