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충북개발공사, 도내 사회적 약자 지원 ‘찾아가는 복지나누미’ 사업 추진
상태바
충북개발공사, 도내 사회적 약자 지원 ‘찾아가는 복지나누미’ 사업 추진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12.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개발공사는 충북도의 ‘사회적 차별 해소 및 약자 지원’ 기조에 발 맞춰 도민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적약자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복지나누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충북개발공사>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개발공사는 충북도의 ‘사회적 차별 해소 및 약자 지원’ 기조에 발 맞춰 도민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적약자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복지나누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찾아 가는 복지나누미’는 충북도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도민을 대상으로 집수리 등 주거개선공사를 시행하는 복지사업으로써 지난 9월 증평군, 옥천군, 영동군 총 8개 가옥에 1차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음성군, 보은군, 영동군 8개 가옥에 2차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충북개발공사는 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해당 지자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도민으로 구성된 도민소통위원회를 운영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지원대상자들을 위하여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가옥 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공사발주 시에는 도내의 사회적기업과 계약체결 함으로써 도민복지증진과 지역경제발전 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이뤄 냈다.

계용준 충북개발공사 사장은 “2019년에도 지자체·사회단체·사회적기업·도민소통위원회 등과 연계한 열린혁신 추진으로 ‘찾아가는 복지나누미사업’을 도내 전 지역으로 확대해, 소외 된 충북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공기업으로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