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정의·바른미래 "국회 정상화 위해 12월 임시국회 개회" 촉구
상태바
정의·바른미래 "국회 정상화 위해 12월 임시국회 개회" 촉구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12.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정미 대표 페이스북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정의당과 바른미래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한 12월 임시국회 개회를 촉구했다. 두 당은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의원이 주축이 돼 처리한 469조 5700억원의 예산안에 대해서도 '밀실 합의 예산'이라고 입을 모았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지난 9일 열린 '상무위원회-의원단연석회의' 모두 발언에서 "양당 지도부는 자기 지역구에서 1조 2천억원의 SOC 예산 잔치를 벌였다"며 비판했다. 1인당 2000만원 넘게 증책된 세비 인상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정미 대표는 또 문희상 국회의장에 "여야 5당 대표-원내대표 회동을 열어 선거제도 개혁을 포함한 12월 국회 의사일정의 방향을 합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바른미래당도 10일 김수민 원내대변인 논평을 통해 임시회 소집을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야합 정당들과 마주치는 것은 생각조차도 창피하고 싫지만 민생을 고려해 국회의 합당한 도리를 생각해 호소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과 바른미래당은 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원포인트 국회' 발언에 대해서도 한 목소리로 비난했다. 정의당은 "민주당이 검토 하고 있는 원포인트 국회는 국민을 두번 세번 기만하는 것"이라며 날을 세웠다.

바른미래당은 "(원포인트 국회 주장은) 자기가 하고 싶고 놀고 싶은 것과 먹고 싶은 것만 골라내서 먹는 편식하는 어린아이인지, 갑질 기업의 총수인지 둘 중 하나일 것"이라며 '민생정당과 중소정당에 대한 갑질이나 마찬가지'라고 했다.

아울러 두 당은 ▲유치원 3법 처리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제도 개혁 합의 ▲정개특위 기한 연장 ▲사법개혁 특위 ▲대법관 인명 동의 ▲민생법안 등을 처리하기 위해 임시국회를 반드시 개회해야 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