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인기…차별화된 설계 갖춘 오피스텔로 임차인 관심집중
상태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인기…차별화된 설계 갖춘 오피스텔로 임차인 관심집중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설계로 높은 주거 가치 품은 오피스텔 각광… 관리비 비싸도 좋은 환경 선호하는 젊은 수요자 급증 추세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차별화된 설계로 주거 가치가 높은 오피스텔들이 오피스텔 시장의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다양한 평면이 적용돼 주거 공간이 개성 있고,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을 확보해 생활 편의가 우수한 것이 요즘 분양되는 오피스텔의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풀퍼니쉬드 시스템, 에너지 절약 시스템, 안전보안 시스템, 발렛파킹 등과 같은 차세대 주거 시스템과 서비스도 제공해 높은 생활 만족도가 예상된다.

이와 달리 과거에 공급된 오피스텔은 직사각형의 평면에 현관, 주방, 화장실, 침실이 차례대로 배치돼 구조 설계가 상당히 단순했다. 좁고 획일적인 평면은 답답함을 줬고, 수납공간 부족으로 공간 활용도 어려웠다. 이에 오피스텔은 생활 공간이 아닌 잠만 자는 공간으로 평가되는 불명예를 안기도 했다.

최근 오피스텔들이 획일적 구조를 벗어나 평면, 시스템, 주거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이유는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오피스텔 시장이 입주 물량 증가에 따라 임차인 우위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어 임차인들이 오피스텔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오피스텔 전문 공인중개사 B씨는 “최근 젊은 1~2인 가구가 오피스텔의 주요 수요자로 떠오르면서, 이들의 주거 만족도를 충족한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다”며 “이들 젊은 수요자는 관리비가 좀 더 비싸더라도 최첨단 시스템이 도입돼 생활 편의가 우수한 오피스텔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의 인기가 뜨겁다. 우정혁신도시에 자리한 이 오피스텔은 2015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을 수상한 ‘타워더모스트’의 역량이 집중됐다는 평을 받는다. 주거 가치가 탁월한 동시에 생활 편의가 훌륭해 호평 된다. 입주는 12월 중 예정이다.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 전용면적 21~27㎡, 총 648실이 구성되며 지상 1층~3층에는 유럽형 광폭테라스 상가가 조성된다. 타입별로 심플&모던(전용22㎡ A타입, 21㎡ A-1타입), 리프레시&럭셔리(전용27㎡ B타입), 스마트어반(전용26㎡ C타입) 등이 마련돼 취향별로 주거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냉동고, 전기쿡탑, 렌지후드, 드럼세탁기 등의 빌트인 가전과 풀퍼니쉬드 시스템이 각 세대에 갖춰져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초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오피스텔의 특성을 고려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상부 수납장과 하부 수납장이 적용돼 단순한 의류 보관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품 보관이 가능한 빌트인 옷장도 좋은 평을 받는다. 넉넉한 사이즈의 인조 대리석이 상판에 적용돼 책상, 화장대, 식탁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는 고급 멀티 테이블도 설치된다.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멀티공간이다.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2.7m 천장고(우물천장 포함 2.85m)를 적용해 개방감도 우수하다. 실내에 2개소 이상의 대형 환기창(일부 타입)이 도입돼 실내 공기도 깨끗하다. 내부공간에서 보일러실과 실외기를 없앴고, 50cm의 상부 수납공간도 적용돼 실내 공간을 좀 더 넓게 상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꿈의 드레스룸이라 불리는 ‘워크인 클로짓(WALK-IN CLOSET)’이 갖춰진 B.C타입은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수납공간을 이용할 수도 있다.

싱글라이프에 특화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되는 것도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의 강점이다. 게스트하우스가 갖춰져 가족 및 친구 등 방문객에게 편의를 선사한다. 벽천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호텔급 인테리어의 로비 및 라운지도 인기다.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옥상정원, 오픈형 녹지공간의 오픈에어링가든(3층) 등 내.외부 조경공간도 다양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는 것도 돋보인다.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로, 입주민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생활도 기대된다. CCTV,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 셉테드(CPTED)범죄예방설계 등 다양한 보안 시스템을 갖춰 생활이 안전하다.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원격 난방제어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24mm 로이복층유리 등이 설치됐기 때문이다. 층간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효율 바닥 슬래브 및 완충재가 적용됐고, 상업시설의 주출입구 및 동선을 분리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가 완벽하게 보호된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내부에서는 동서남북 모든 방향에서의 조망이 탁월하며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남쪽으로는 태화강을, 북으로는 함월산을 조망할 수 있고, 동서 방향으로는 태화강과 울산 도심을 볼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2면 개방형 구조가 도입돼 태화강과 함월산, 도심 등 3가지 조망권이 모두 확보된다. 채광과 환기도 우수하다.

한편, 단지 내 상가 ‘TTM스퀘어 그랑테라스’도 임차인 모집이 활발하다.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가로 조성돼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한 것이 특징으로, 지상 1층 42개 점포, 지상 2층 30개 점포, 3층 10개 점포, 총 82개 점포로 구성된다. 임차인에게 부담이 큰 권리금이 없는 신규 상가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임대지원센터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에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