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21 (수)
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가칭), 창립총회 개최하고 본격 사업추진 '박차'
상태바
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가칭), 창립총회 개최하고 본격 사업추진 '박차'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12.07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부산 국제신문빌딩에서 (가칭)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 창립총회가 개최되고 있다.<사진=신동엽 기자>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부산 남구 문현동 지게골 지하철역 4번출구 초역세권에 (가칭)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이 추진중인 지게골동원로얄튜크가 지난 5일 국제신문빌딩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7일 조합측에 따르면 이날 창립총회에는 조합원, 시공 예정 건설사, 업무대행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총회 이후 지게골 동원로얄듀크는 내년중 조합설립인가, 건축심의, 사업계획승인을 거쳐 2020년초 착공의 빠른 사업추진을 계획한다.

이 조합아파트는 각종커뮤니티 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지하3층~지상29층 6개동으로 총344세대이며 타입은 59형, 65형 2종류의 타입으로 건축예정이다. 
 

부산시 연제구 거제대로 259번길에 위치한 (가칭)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 지게골동원로얄듀크의 주택홍보관을 찾은 방문객들.<사진=(가칭)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

이 아파트는 지하철2호선 지게골역 초역세권으로 교통은 부산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문현교차로와 번영로, 동서고가로를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에 입지를 하고 있다. 

부산 명문학군인 연포초, 문현초 대연고, 동천고, 중앙고, 예문여고를 비롯해 부경대, 경성대, 동명대가 인근에 있다. 

지게골동원로얄듀크 예정지는 부산의 중심도시 서면생활권과 해운대 센텀시티의 중심에 위치해 대형백화점과 병원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의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게골동원로얄듀크 조감도.<사진=(가칭)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

이외에도 2232세대 규모의 문현1구역과 2133세대 규모의 문현3구역 등이 재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며, 도시환경 정비 사업을 통한 주거 및 업무타운 구성, 남구 대규모 주거혁신도시 조성 및 도로 확장 계획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많아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핵심 입지다.

(가칭)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이 추진중인 지게골동원로얄튜크의 주택홍보관은 부산시 연제구 거제대로 259번길(거제역 6번출구)에 위치해 있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